C-PIRK


KAVBA의 커리큘럼은 언어행동분석에 기반한 평가도구인 C-PIRK입니다.
C-PIRK은 콜롬비아 대학의 Dr. Greer에 의해 설립된 응용행동분석적교육
모델인 CABAS®의 주요 요소들 중 하나이며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을
위한 포괄적인 커리큘럼으로 효과적임이 유럽과 미국에서 연구로
증명되었습니다.

PROGRAMS

짝활동 프로그램

조기집중 프로그램에서 사회성 프로그램으로 넘어가기 위한 중간 단계의 프로그램입니다. 친구와의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에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 활동과 게임이 진행됩니다.

조기 집중 프로그램

집중적인 ABA 접근을 통하여 언어 인지 사회성 영역 등 전반적인 발달에 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개별 프로그램

1:1 프로그램으로 구조화된 DTT 방식의 수업부터 자연스러운 맥락의 수업까지, 아동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식을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사회성 프로그램

아동의 사회성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룹 활동 상황에 필요한 적응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하며, 궁극적으로는 아동이 통합 교육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부모 교육

응용행동분석(Applied Behavior Analysis)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들에게 효과적인 ABA 중재 방법을 교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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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VBA ABA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