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AS 는 행동 분석을 포괄적으로 적용하는 교육 과학의 개발을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CABAS 는 데이터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여 교실 관리, 커리큘럼 디자인, 직원 훈련, 그리고 학부모 교육을 위한 과학적 절차를 수립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리합니다. 또한, CABAS 는 아동 개개인에게 효과가 보여지는 과정과 전체 교실 운영을 위한 측정 기반의 개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CABAS 의 교육 모델은 장애 및 비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의 교육을 위해 행동분석적 접근이 효과가 있다는 증거가 더욱 널리 알려지면서 CABAS 는 미국의 여러 학교에서 교육적 모델로 선택되었고, 그 후에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보스아니아, 홍콩, 페루 등에 위치해 있는 교육기관들에 확대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VISION
CABAS 는 모든 아이들을 위한 아동 주도형 중재, 과학 절차만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중재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천 과학 기술을 개발하고 확대하고자 노력합니다. CABAS 의 목표는 아이들의 습득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배우고, 독립적으로 배우는 능력을 얻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뉴저지의 공립학교에 속해 있는 CABAS 학급에서는 일반교육과정의 AIL (Accelerated Independent Learner) Model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특별한 지시 없이 일을 수행하도록 가르치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글을 유창하게 읽는 것을 배우는 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읽는 것을 좋아하게 되도록 배움이 이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체계적인 과학적 절차가 필요하고, 아이들에게 그것들을 가르침으로써 모든 아이들이 그렇게 되도록 과학 기술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INFORMATION
CABAS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cabasschools.org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